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쥬다스 제작자 曰 "선택의 즐거움 = 게임의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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켄 레빈 曰


(前 바이오쇼크 개발자 / 現 쥬다스 개발자)



"게임 스토리를 만들고


그걸 게이머들에게 그냥 쭈욱 보여주는건


솔직히 정말 만들기 쉽다


게이머를 스토리에 참여시키고 흐름에 반영하는 것,


그거야 말로 어려운 일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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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는 여러가지 장르와 방식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나는 내러티브 게임이 싫다


컷씬도 싫어한다


게이머들과 상호작용할 수 없으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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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쥬다스의 개발이 오래 걸리고 있는 이유는


아주 다양하면서도 의미있는 선택지로


게임을 꽉꽉 채워넣고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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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가 주도하는 게임


그것이 바로 게임의 미래이며


게임만이 가질 수 있는 독특한 장점이자


내가 바라는 이상향이다"

댓글
  • 루리웹-3096984951 2025/01/08 20:45

    요샌 입부터 털면 불안해

  • 라스테이션총대주교 2025/01/08 20:47

    요새 게임들이 그래픽은 올라갔는데 상호작용성은 오히려 퇴화한 게임들이 더 많다는 거 보고 이게 맞는 건가 싶긴 하더라


  • 루리웹-3096984951
    2025/01/08 20:45

    요샌 입부터 털면 불안해

    (7prGKQ)


  • 감자맛불알
    2025/01/08 20:46

    맞는 말이지

    (7prGKQ)


  • 라스테이션총대주교
    2025/01/08 20:47

    요새 게임들이 그래픽은 올라갔는데 상호작용성은 오히려 퇴화한 게임들이 더 많다는 거 보고 이게 맞는 건가 싶긴 하더라

    (7prGKQ)


  • 아렛시
    2025/01/08 20:52

    would you kindly...

    (7prGKQ)


  • (っ• ө•)っ
    2025/01/08 20:52

    정말 백번 공감한다

    (7prGKQ)


  • 루리웹-2292235296
    2025/01/08 20:53

    일단 여러 게이머들이 모이면 고인물이 깽판쳐서..

    (7prGKQ)


  • 오지않는택배
    2025/01/08 20:53

    바숔 만큼만 나오면 정말 좋을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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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뫼可ram
    2025/01/08 20:53

    저 쉽다란부분을 제대로한 게임을 거진못본거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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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루마루
    2025/01/08 20:53

    취향 문제지. 난 내러티브겜 말고는 별 감흥이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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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죄수-5238226906
    2025/01/08 20:53

    렙처 뒷 이야기 알랴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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