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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생의 땅 듀랑고가 대차게 망한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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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버비를 감당 못했다.


게임 특성상 사람이 많아질수록 무한히 정착 섬이 만들어지고,


그 섬을 게임사가 지울수도 없어서 어마어마한 서버와 트래픽이 발생하는데


이미지를 쇄신하겠다고 만든 BM이 개 멍청해서 망했다.


유저수가 마구마구 십창나지도 않았는데 망한 이유가 그것이다.


글로벌로 나가니까 서버비는 더 많이 들고.. BM은 여전히 십창냈고. 그 십창난 BM을 베이스로 게임을 만들어서 뒤집기도 힘들었지.


그래서 유독 그리워하는 사람이 많은 킹룡게임.


듀랑고 소식이 들릴때마다 외국인 댓글이 무수히 달리는 이유도 그때문이다..

댓글

  • 루리웹-4997129341
    2024/10/30 18:21

    싱글로 만들면 안 됨?

    (QSoVB2)


  • 토코♡유미♡사치코
    2024/10/30 18:23

    핵..

    (QSoVB2)


  • 루리웹-5505018087
    2024/10/30 18:23

    근데 또 킹랑고가 흥한이유는 저런 멀티때문임.. 모두가 야생에서 킹룡을 우랴우랴 하는 게임이라서..

    (QSoVB2)


  • 행인A씨
    2024/10/30 18:23

    싱글겜이면 핵 오히려 신경쓸 필요 없지않나

    (QSoVB2)


  • Dolodarin
    2024/10/30 18:22

    규모도 규모고 한정된 자원을 유연하게 처리할 방법이 부족했지만 게임자체는 재밌었는데...

    (QSoVB2)


  • SZBH
    2024/10/30 18:23

    구운얼음

    (QSoVB2)


  • 루리웹-3641492601
    2024/10/30 18:23

    게임 자체의 설계 오류네

    (QSoVB2)


  • 소돌이
    2024/10/30 18:23

    서버도 자체서버가 아닌 아마존 서버 쓴걸로 유명했지...
    아직도 잊혀지지 않는 에러문구... 개발자들 그거 보고 다들 해결법 알려주기 바뻤지.

    (QSoVB2)

(QSoV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