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티비 좇같은건 모두가 그렇게 생각하는 거니까 그렇다쳤는데 더 큰 문제는 전투가... 재미없음. 깊이가 너무 없음. 원신보다도 깊이가 없으면 그냥 말 다 한 거라고 생각함
월드가 오픈되어서 이런저런 상호작용이 있는게 아니라 뭔가 페르소나스러운 필드 시스템 유사한걸 가져왔음. 근데 이게 본 게임이 구리니까 이 쪽도 재미없게 느껴짐.
지금까지 호요버스 게임 하면서 좋은건 필드에서 내 캐릭 움직이는거 보기라고 생각했음. 비록 붕스에서 점프를 비롯한 상호작용들이 대부분 사라졌어도 이런 강점은 충분했는데
이젠 예를 들어 내가 니콜로 마을을 돌아다니면서 대기 모션같은걸 보고싶어도 그게 안 됨. 니콜은 그냥 던전 안에서만 사용가능한 캐릭터임. 그리고 심지어 모든 캐릭터는
전투에 아주 미세한 차이만 있고 좌클 딸깍으로 게임 진행이 가능함. 귀찮게 E나 Q를 왜 쓰나. 어차피 평타만 알아서 쳐도 게임이란 놈이 알아서 클리어하게 해줌.
그냥 기획하는 놈들 대가리를 쳐야함. 아트워크 인력이 굉장히 아까워서 안타까울 정도였음. 이 디자이너들을 데리고 겨우 이딴 거 밖에 못 만든다고?
심지어 경쟁 상대인 명조가 원신을 넘어 '호요버스 라이크' 를 자칭하며 무섭게 따라오고 있는데 개쌩무시하고 지들 개창렬 BM은 유지하면서 게임성은 더 구려짐. 게다가 용량 100기가는 무슨 시발 콜오브듀티냐?
캐릭터도 솔직히 존나 지루함... 뭔가 티키타카 맞는 그런게 없고 디자인만 쌈@뽕하고 깔롱지기만 하지, 속은 빈 강정임.
어차피 원신이 전연령 타겟이니까 ZZZ는 과감하게 어른용 타겟으로 하드코어 액션 게이머용으로 만들어야 했음. 이건 그냥... 말그대로 게임 이름 ZZZ임. 졸립다고...
씹덕겜인데 마을에서 주인공 고정시켜둔 거 누구 발상인지 궁금함
그 중간값을 못 찾은게 이번 zzz라고 생각함. 원신은 액션 조작말고도 할 게 많은 게임에 붕스는 턴제였는데 이건 본격 액션겜인데도 그냥 시발 구경만 하는게 더 많음... 액션겜이 점프도 안 되는건 처음봄
태그순서로 스킬 다르게 나가던가 캐릭별 협공기라던가 솔직히 존나 아쉬움 딸깍으로 끝나는게
ddㅇㅇ11
2024/07/05 04:30
씹덕겜인데 마을에서 주인공 고정시켜둔 거 누구 발상인지 궁금함
mapaz
2024/07/05 04:31
평타만으로 깨진다면 레벨낮아서 그럼 레벨 더올리고오셈
Hermit Yoshino
2024/07/05 04:35
너무 덜어낸 느낌이 나긴해 전투할때 좀 더 컨트롤 할만한게 있었으면 좋긴한데
그리고 캐릭터 고정은 잘 모르겠다 그런 게임들도 있으니깐..
과감하게 어른용 하드코어로 가면 그거 힘들어하는 유저들도 많아서
그 중간값 찾는게 더 두루두루 할수있다고 보고
에너존큐브
2024/07/05 04:38
그 중간값을 못 찾은게 이번 zzz라고 생각함. 원신은 액션 조작말고도 할 게 많은 게임에 붕스는 턴제였는데 이건 본격 액션겜인데도 그냥 시발 구경만 하는게 더 많음... 액션겜이 점프도 안 되는건 처음봄
Hermit Yoshino
2024/07/05 04:40
액션겜인데도 점프없는 게임들도 있음 너가 안해봐서 그런거지..
전투는 확실히 너무 덜어내서 아쉽긴해 조금만 더 보강했으면 좋았을거 같긴해
Hermit Yoshino
2024/07/05 04:43
그리고 실 용량 50기가 정도돼.. 이것도 많아보이지만 요즘 게임들 걍 고용량인가보다
뗑카
2024/07/05 04:38
태그순서로 스킬 다르게 나가던가 캐릭별 협공기라던가 솔직히 존나 아쉬움 딸깍으로 끝나는게
에너존큐브
2024/07/05 04:39
그나마 교체할때 연관있는애들끼리는 대사치긴하던데 그 안대로리 궁처럼 합동기가 기본이면 좋았을듯
카카오100%
2024/07/05 04:40
100기가;; 이정도면 더미데이터가 반이상일거같은데
노벨프로젝트
2024/07/05 04:42
50기가임
6장만악의근원
2024/07/05 04:45
pc판의 설치때 빈공간 포함해서 물리적으로 필요한 용량
다 설치하고 나면 50기가 정도쯤 되고
ios, 안드도 설치 필요용량 다 사전에 설명함
노벨프로젝트
2024/07/05 04:41
상업성으로 봤을 땐 딸깍을 하는게 맞긴 맞음
결국 호요 가챠겜은 얼마나 쉽게, 딸깍으로 고성능을 뽑아내냐가
매출의 지표임
에너존큐브
2024/07/05 04:46
근데 그것도 게임이 재밌을때의 얘기지... 원신보다 전투가 재미없으면 다들 명함만 뽑고 말걸
아무고토 몰라요
2024/07/05 04:49
골 때린게 20렙 넘어가서 컨텐츠 열리기 시작하면 거기서부턴 또 하드코어 해지기 시작함.
체감 난이도가 로프꾼 정회원 전후로 확 뛰는 느낌
게임하는사람
2024/07/05 04:52
개인적으론 딴겜 의식안하면 취향따라 즐길만할것 같은데
나름 기존의 호요버스게임들과 차별화 할거였으면
과금모델이라도 달랐어야했는데 그걸 그대로가져온게 패착같네요
개인적인 한줄평으론 메이져가 만든 마이너게임, 근대 과금은 그대로
우유콘푸라이트
2024/07/05 04:53
그런데 비싸기 까지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