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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식 오픈월드가 많이 나오는 이유 甲










유비식 오픈월드의 완성도나 호불호를 떠나서


그 '틀'이 너무 좋음




게임을 베끼기 위해서는 따라하기 쉬운 형식이 있어야 하는데


유비식 오픈월드는 그 형식이 굉장히 뚜렷하고 분명함.


알못이 봐도 이건 유비식 오픈월드다! 라는 스타일이 있음.



덕분에 오픈월드를 처음 시도하는 회사도 따라하기가 비교적 수월함.












그래서인지 형식이 딱히 표면으로 드러날 정도로 티가 나진 않고


어마어마한 스케일과 구성 탓에 만드는 가성비가 안 나오는


락스타식 오픈월드나 베데스다식 오픈월드는



따라하는 게임사가 많이 없다.




댓글
  • 옹기봇 2023/01/28 13:20

    유비식이라고 까지만
    오픈월드의 기본적인 틀과 시스템을 잡아준 유비이기도 해서
    근데 개 야마 도는건 씨1발 이새1끼들은 틀잡은것과 별개로
    발전을 안하고 퇴화만 하니까 유비팬들이 개 야마도는거임

  • 뷁곏뱗륎 2023/01/28 13:20

    락스타 개발 비화 보니까 퀘스트 단계에서 우선 AI를 이용해 퀘스트 연결망을 만들고, 그 다음에 거기에다가 스토리를 덧 입히는 형태라고 함.
    솔직히 따라하기 힘들지.

  • Sunny Funny 2023/01/28 13:22

    유비식 오픈월드: 3가지정도 미션만 만든다음에 복붙 x 200하면 그만

  • 닥자터자피자 2023/01/28 13:22

    야숨만 봐도 유비식 오픈월드의 영향이 있음에도
    게임 경험은 존나게 다르게 나오잖아.
    아직 가능성이 있는게 유비식 오픈월드인데 유비 이 십새들은

  • 루리웹-9436955503 2023/01/28 13:21

    락스타는 창발적 플레이도 계산해야하니까.
    근데 유비식은 좋게 말하면 놀이도구 주고 그대로 따라하기만 하는 되는 구조라 편해.
    나쁘게 말하면 분명 오픈 월든데 선형구조라 ㅈ박은 기분 드는거고 ㅋㅋㅋ

  • 루리웹-2122312666 2023/01/28 13:22

    뭐랄까 좋은 틀 만들어 놓고 그걸 성의없이 활용해 만듦

  • killermonkey 2023/01/28 13:22

    유비식이 딱딱 수치적으로 후발주자들이
    따라하기가 좋잖아


  • 옹기봇
    2023/01/28 13:20

    유비식이라고 까지만
    오픈월드의 기본적인 틀과 시스템을 잡아준 유비이기도 해서
    근데 개 야마 도는건 씨1발 이새1끼들은 틀잡은것과 별개로
    발전을 안하고 퇴화만 하니까 유비팬들이 개 야마도는거임

    (4nJ1eI)


  • 지옥선생누보
    2023/01/28 13:20

    근데 저스타일이 욕을 먹어도 참 무난함.
    앵간해선 그렇게 재미없지도 않고 수집하는 재미도 있고.

    (4nJ1eI)


  • 뷁곏뱗륎
    2023/01/28 13:20

    락스타 개발 비화 보니까 퀘스트 단계에서 우선 AI를 이용해 퀘스트 연결망을 만들고, 그 다음에 거기에다가 스토리를 덧 입히는 형태라고 함.
    솔직히 따라하기 힘들지.

    (4nJ1eI)


  • 루리웹-9436955503
    2023/01/28 13:21

    락스타는 창발적 플레이도 계산해야하니까.
    근데 유비식은 좋게 말하면 놀이도구 주고 그대로 따라하기만 하는 되는 구조라 편해.
    나쁘게 말하면 분명 오픈 월든데 선형구조라 ㅈ박은 기분 드는거고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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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2122312666
    2023/01/28 13:22

    뭐랄까 좋은 틀 만들어 놓고 그걸 성의없이 활용해 만듦

    (4nJ1eI)


  • Sunny Funny
    2023/01/28 13:22

    유비식 오픈월드: 3가지정도 미션만 만든다음에 복붙 x 200하면 그만

    (4nJ1eI)


  • killermonkey
    2023/01/28 13:22

    유비식이 딱딱 수치적으로 후발주자들이
    따라하기가 좋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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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계란으로가위치기
    2023/01/28 13:22

    락스타는 베데스다식은 따라하기 힘드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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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P7A7
    2023/01/28 13:22

    와랜 정도는 충분히 수작임
    후속작들을 개판쳐놔서 문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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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유혼
    2023/01/28 13:23

    와랜 만들던 시절엔 어크 오리진이나 이런거도 같이 나와서 유비 니들 정신차렸구나 소리 나름 듣던 시절임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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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닥자터자피자
    2023/01/28 13:22

    야숨만 봐도 유비식 오픈월드의 영향이 있음에도
    게임 경험은 존나게 다르게 나오잖아.
    아직 가능성이 있는게 유비식 오픈월드인데 유비 이 십새들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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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사드
    2023/01/28 13:23

    베데스다나 락스타 따라할려면 진짜 ㄷㄷ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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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쥐야야쥬차댜
    2023/01/28 13:23

    저 많은 컨탠츠로 플레이어를 이끄는 내러티브를 다 생략하고 아이콘으로 유도하니 개발자 입장에선 편한데,
    플레이어는 하다보면 내가 지금 뭐하나 싶은 생각 씨게 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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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와르코틀
    2023/01/28 13:23

    유비식 장점 : 처음 맵 딱 키고 와 이걸 언제 다먹지
    유비식 단점 : 먹다 지쳐서 하다가 유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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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3/01/28 13:23

    베데스다 락스타는 걍 밑작업만 하는데 몇년은 투자하는 느낌임 디테일 살리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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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훼류
    2023/01/28 13:23

    하지만 해야할 양이 너무 많으면 좀 그렇지
    그 넓은 맵에 240개나 되는 수수께끼를 찾아다니는건 너무했어
    맵에서 맵 이동하는 빠른이동도 없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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