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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이 게임 스토리 특징.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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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임 스토리가 많이 갈아엎어져서 그렇지

세계관 자체를 놓고 보면 정통 판타지로써 꽤 완성도를 가지고 있음.

 

다르킨, 바스타야, 성위 등의 오리지널리티가 있는 요소들도 어느 정도 있으며

오랜 시간 동안 유저들에게도 세계관에 대한 이해도를 구축시키는 것에 성공함.

 

라이엇이 자신들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이런저런 프랜차이즈를 설립하려는 것이 아예 가능성이 없는 무모한 행위는 아니라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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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롤의 스토리가 중요한 점은, 이 게임이 애초에 모든 세력이 플레이어블인 경쟁 컨텐츠라는 거임.

 

대표적인 예로, "확실한 능력주의와 평등함을 내세우며 혁신적이지만 아이오니아를 박살내고 지나치게 가혹한 녹서스"와 "정의를 추구하고 명예를 중요시하지만 내부에서는 마법사를 탄압하는 등 꼰대국가 데마시아"의 대립은 중요 소재 중 하나임.

 

시빌워 결말이나 울프릭 스톰클록 가지고 아직도 팬들이 싸우는 걸 보면 알겠지만 이런 문제는 균형감각이 중요함. 이게 안 되서 망한 건 와우를 보면 답이 나오지.

 

즉 특정 세력을 지나치게 편들지 않아야 하고, 양쪽 모두 플레이어블임을 고려해서 적당히 밸런스를 맞춰야 하며, 작가들은 결코 자캐딸을 쳐서는 안 되고, 자신들이 추구하는 사상을 가졌다고 한 세력을 밀어줘서는 안 되는 등 굉장히 복잡하고 세련된 균형감각이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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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리고 라이엇의 작가새끼들은 명백하게 그 능력이 없음

쓰레기 새끼들

댓글
  • 리볼버 오셀롯 2021/01/16 14:37

    이건 아니라고 보는게 롤은 시간 40분 내외에 끝나는 AOS 게임이고 설정을 아예 몰라도 겜할 수 있음
    오히려 그런 게임에서 데마시아, 녹서스가 어떤 국가라는 것 정도는 모두가 알고 있다는 게 대단한 거지

  • Narthil 2021/01/16 14:32

    누가 바루스 역병 화살이 에이즈 화살 되었다고 했었는데

  • 앙베인띠 2021/01/16 14:34

    요즘은 일부러 너무 세력 구분,편입하려는게 보여서 좀 그럼
    개별 챔피언 설정은 오히려 느슨하던 과거때가 더 좋았던거 같음

  • 루리웹-0874470816 2021/01/16 14:37

    딱히 큰문제는 아니지 애초에 롤이 스토리겜이 아니고
    aos고 대중적이여서 인기를끈거지 스토리로 인기끈것도아닌데

  • 예수도혀를차는새끼 2021/01/16 14:33

    너희들이 멋진 스토리를 진행시킬거라고 8년을 믿었다...

  • Narthil 2021/01/16 14:32

    누가 바루스 역병 화살이 에이즈 화살 되었다고 했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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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1448707037 2021/01/16 14:32

    아 소환사랑 아리랑 떡치는거 보여줘어ㅓ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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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예수도혀를차는새끼 2021/01/16 14:33

    너희들이 멋진 스토리를 진행시킬거라고 8년을 믿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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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0842047240 2021/01/16 14:33

    라이엇 : 닥치고 너도 벌려 똥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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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0842047240 2021/01/16 14:33

    라이딕 이 미친새기들이 진짜... 똥꼬 못따여서 환장들린 새끼한테 스토리텔링 맏겼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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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허무주의 2021/01/16 14:33

    랭크하는 롤창들은 신경도 안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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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황금 깡통 2021/01/16 14:34

    그게 진짜 문제인거지.
    그냥 플레이어도 아니고 무려 롤창급인 게이머조차 롤 스토리에 신경 끈다는거.
    그만큼 스토리가 병1신이라는 증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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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볼버 오셀롯 2021/01/16 14:37

    이건 아니라고 보는게 롤은 시간 40분 내외에 끝나는 AOS 게임이고 설정을 아예 몰라도 겜할 수 있음
    오히려 그런 게임에서 데마시아, 녹서스가 어떤 국가라는 것 정도는 모두가 알고 있다는 게 대단한 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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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0874470816 2021/01/16 14:37

    딱히 큰문제는 아니지 애초에 롤이 스토리겜이 아니고
    aos고 대중적이여서 인기를끈거지 스토리로 인기끈것도아닌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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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황금 깡통 2021/01/16 14:41

    40분 내외건 뭐건간에, 인기로는 전 세계 정상급 게임중 하나인데. 스토리를 이렇게 개판쳐 놓는다는게 말이 안되는거지.
    그냥 롤창만 그런가?
    롤관련 팬만화 그리는 사람조차 스토리를 심도있게 파고드는 경우는 별로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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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앙베인띠 2021/01/16 14:34

    요즘은 일부러 너무 세력 구분,편입하려는게 보여서 좀 그럼
    개별 챔피언 설정은 오히려 느슨하던 과거때가 더 좋았던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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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볼버 오셀롯 2021/01/16 14:35

    그러면 게임사 입장에서는 편하기는 해도
    사업적으로는 독자 세계관이 너무 매력적인 아이템이라.
    초기에는 "챔피언 설정은 잔뜩 만들어놨는데 이걸 어떻게 바꾸고 통일시키지?" 식으로 쩔쩔매는 게 보이기도 했지.
    문제는 ㅅㅂ 그게 지금도 보인다는 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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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alachia 2021/01/16 14:36

    그게 너무 쌓이면 기껏 세력 구분한게 의미가 없어지거든
    세력 구분,세력간의 특징 같은 거 다 잡아놨는데 정작 그 구분에서 벗어나는 애들이 태반이면
    의미가 없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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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alachia 2021/01/16 14:38

    뭐.... 바루스 스토리 개편은 정말로 최악이긴 한데
    그래도 유니버스 개편 후에는 비교적 나쁘지 않게 뽑아내는 거 같음.
    옛날같은 통일성 없는 중구난방 스토리 보다는 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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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볼버 오셀롯 2021/01/16 14:40

    그런데 지금 본격적으로 사업 확장이 안 되었는데도
    제드 코믹스의 쉔 병1신 만들기라던가... 사일러스 자캐딸이라던가...
    조짐이 벌써부터 보이는 중이라 확실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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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of_artisan 2021/01/16 14:39

    오히려 룬테라 카드게임으로 세계관 표현이 잘되는 중. 롤은 걍 케릭터 뽑아내는 곳으로 바뀌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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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of_artisan 2021/01/16 14:39

    게다가 이젠 소환사 없는 소환사 협곡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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