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게임이 오로지 청각 정보로만 확인할 수 있는 게임 요소를 활용하곤 하는데
이 경우엔 청각장애인은 그 요소를 파악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그게 대사일 경우에는 자막을 삽입해야 한다.
아직도 많은 게임들이 모든 대사에 자막을 넣지 않는 못된 습관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다른 청각 정보의 경우에도 시각 정보로 전환시켜 파악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해줘야 한다.
원본 영상 출처
많은 게임이 오로지 청각 정보로만 확인할 수 있는 게임 요소를 활용하곤 하는데
이 경우엔 청각장애인은 그 요소를 파악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그게 대사일 경우에는 자막을 삽입해야 한다.
아직도 많은 게임들이 모든 대사에 자막을 넣지 않는 못된 습관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다른 청각 정보의 경우에도 시각 정보로 전환시켜 파악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해줘야 한다.
원본 영상 출처
그리고 시각 장애인용? 자막
청각장애인: 이건 나도 보여! 누구 놀리나!
좋네
PC판에서 소리를 끈 사람에게만 적용한 거 생각해보면 오히려 영리한 거 같은데
소리가 정상적으로 들리는 사람들은 시각화를 통해 더 정확히 알 수 있게 되는 거니까 결국 소리 안들리는 사람이 페널티를 안고 가는 거잖아
FPS에서 저렇게 구분되는 인디케이터가 있는게 얼마나 중요한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