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579005

지금 증오의 연쇄가 이어지는 유게에서 꼭 한번 해야 할 게임.game

웹게임이니 잠시 시간 내서 해보면 유익할 거임.



K-001.png




링크:

https://osori.github.io/trust-ko/








하고싶은 말을 요약하자면,

 유게에서 '쟤가 욕박으니 나도 욕박겠다'는 마인드는 지속되면 안된다는 것.

 이런 인터넷에서는 서로 간에 오해가 커지기 때문에 최대한 잘못된 대응을 해선 안된다는 것임.


이 게임에 나오진 않았지만, 맞대응의 강도를 점점 줄여나간다면 혐오의 정도가 줄어든다는 전망도 있음.

댓글
  • straycat0706☆ 2020/08/06 14:24

    나는... 윽박을 부추기는 편이랄까...?(쑻)

  • 오용수 2020/08/06 14:31

    또 인터넷의 특성 상, 한사람이 한 대응은 무작위하게 광범위한 대상에게 전해짐. 그리고 그것은 다시 다수에게 퍼지게 됨.
    베댓에 혐오 발언 대응하는 사이다가 있다면 조용히 추천을 누르고 자신의 댓글은 달지 않는게 좋음.

  • V53PL 2020/08/06 14:26

    건전하게 풀어갈 만한 것도 한 두마디 하다 보면 감정적이게 될 때가 넘모 많아...

  • 오용수 2020/08/06 14:28

    팃포탯의 핵심은 끊는 단계임.
    지속하지 않고, 동일 강도 미만으로 해야 하는데, 지금 돌아가는 걸 보면 끊는 단계가 없음.
    중간에 한번 끊어주고 새출발을 해야 한다는 뜻이야.

  • straycat0706☆ 2020/08/06 14:24

    나는... 윽박을 부추기는 편이랄까...?(쑻)

    (U6J3jb)

  • 옾눞lㆆ운lY 2020/08/06 14:25

    쟤가 욕하니까 욕하는게 아니야
    쟤가 욕하기 전에 욕을 하는거지

    (U6J3jb)

  • futanari 2020/08/06 14:26

    팃포탯이면 상대가 욕박으면 나도 욕박는거 아니냐

    (U6J3jb)

  • 오용수 2020/08/06 14:28

    팃포탯의 핵심은 끊는 단계임.
    지속하지 않고, 동일 강도 미만으로 해야 하는데, 지금 돌아가는 걸 보면 끊는 단계가 없음.
    중간에 한번 끊어주고 새출발을 해야 한다는 뜻이야.

    (U6J3jb)

  • 오용수 2020/08/06 14:31

    또 인터넷의 특성 상, 한사람이 한 대응은 무작위하게 광범위한 대상에게 전해짐. 그리고 그것은 다시 다수에게 퍼지게 됨.
    베댓에 혐오 발언 대응하는 사이다가 있다면 조용히 추천을 누르고 자신의 댓글은 달지 않는게 좋음.

    (U6J3jb)

  • V53PL 2020/08/06 14:26

    건전하게 풀어갈 만한 것도 한 두마디 하다 보면 감정적이게 될 때가 넘모 많아...

    (U6J3jb)

  • 나15 2020/08/06 15:05

    욕만 안하고 비꼬면 된다 이거지!? 쯔쯔 새우튀김 배우러 간다!

    (U6J3jb)

(U6J3j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