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mlbpark/48490

뻘글집에 있는 41년된 에어컨 인증합니다


 




금성 에어컨 GA-120S


아버지가 77년 쯤에 집지으시면서 들여놓은 에어컨인데 그동안 고장 한번도 없이 썼고


지금도 잘 돌아갑니다


물론 지금은 다른 에어컨 쓰고 있고 이걸 빼면 벽을 다시 메워야 해서 그냥 놔두고 있는데


아직도 냉방성능은 최고에요 가전은 역시 엘지가...


곧 집을 팔고 이사가야 할 것 같아서 아쉬운 마음에 올려봅니다


혹시라도 엘지에서 기증 받는다고 하면 보내주고


아니면 버려야겠네요





댓글
  • 르빠겐조2018/07/18 09:53

    ㄷㄷ

  • juanvaldez2018/07/18 09:53

    전기세는 얼마나 나오나요?

  • 오렌지악어2018/07/18 09:53

    오 앤티크 ㅋㅋㅋ

  • banny112018/07/18 09:53

    박물관에 팔면 돈주는거 아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Stuttgart2018/07/18 09:53

    와 초갑부시네, 77넌도에 에어컨 ㄷㄷ

  • ShitaoMiu2018/07/18 09:53

    에어컨이 형님이라니

  • 프디리카2018/07/18 09:53

    박물관 가야할 듯.

  • 밴혜자2018/07/18 09:54

    와우 처음 보는 에어컨이네요

  • 클라투2018/07/18 09:54

    이런거 전기세 많이 나오지 않나요?
    새거 사는게 나을듯 싶은데

  • 공감2018/07/18 09:54

    금수저시네요 77년도에 에어컨이라니

  • 프디리카2018/07/18 09:54

    저 에어컨이 동생이라니.

  • gghlq2018/07/18 09:54

    청소는 어떻게 하나요ㄷㄷ

  • Clutch_Chu2018/07/18 09:54

    고급지다

  • [추남]물맛이좋아요2018/07/18 09:54

    와..이건 진짜..

  • 욘두2018/07/18 09:54

    우와 엔틱이다

  • 아이유 2018/07/18 09:54

    그 당시 돈으로 얼마나 했는지 궁금하네요

  • 클라투2018/07/18 09:54

    저시절 에어콘이면 부자집 맞을듯

  • 매그넘2018/07/18 09:54

    어릴적 호텔 객실에서 본 에어컨..

  • 원피스112018/07/18 09:54

    상태가 너무양호하네유 저기 문짝은 부러질만도한데
    그녚네 화장대도 오래된듯

  • Skin2018/07/18 09:55

    이런게 진짜 개튼튼하고 더 시우너함

  • 프디리카2018/07/18 09:55

    컨트롤박스 완벽히 숨겨지네요

  • PaulONeill2018/07/18 09:55

    어렸을때 보던 에어컨이네요 ㅋㅋ

  • 불곰V62018/07/18 09:55

    클라투// 새거 사서 쓰구있으시대요ㅋ저건 뜯으면 벽이 휑해서 두는거고..

  • 공부합시다2018/07/18 09:55

    [리플수정]엘지에서 저런 오래된 가전 기증받는 대가로 신형 에어컨 달아주는 것으로 알아요

  • 팩틀링거너2018/07/18 09:55

    juanvaldez// 전기세 엄청 나옵니다 십년전만해도 사용했는데 지금은 다른 에어컨 써요

  • 92년염종석2018/07/18 09:55

    저때 에어콘 썼으면 정말 잘사셨나보네

  • 클라투2018/07/18 09:55

    아 사진만 먼저보고 댓글 달았네요

  • 프디리카2018/07/18 09:55

    110v 였을텐데 220v 로 바꿔 쓰신듯요.

  • 율리안2018/07/18 09:55

    와 이게 언제적껀지 ㅋㅋㅋ

  • 킹카아님2018/07/18 09:56

    ㄷㄷㄷㄷ

  • 야오오오옹2018/07/18 09:56

    와 ㄷㄷㄷ

  • 포포비치2018/07/18 09:56

    ㄷㄷㄷㄷㄷ 재벌가

  • wolftt2018/07/18 09:56

    감성오지네요

  • 야구통계학2018/07/18 09:56

    그 당시에 저걸 구입하신것도 놀랍고 그걸 지금도 쓰신다는게 더 놀랍네요

  • 니시코리2018/07/18 09:56

    얼마전에 어떤분이 LG에 70년대 골드스타 적혀있던 에어컨 기증하셨단 기사 나왔었네요. 문의해보심이.

  • popopo2018/07/18 09:56

    와 님도 기사에 나오실듯 ㅋㅋ

  • 커트킴2018/07/18 09:57

    진품명품

  • 시컵스2018/07/18 09:57

    창문형 에어컨인가요?

  • 김설현2018/07/18 09:57

    ㄷㄷㄷ

  • 번트홈런2018/07/18 09:57

    돈받고 파셔야

  • Vajra2018/07/18 09:57

    우와.. 진짜 뭔가 앤틱하네요
    작동은 되나요? ㅎㅎㅎ

  • 탱고최2018/07/18 09:57

    그 시절에 에이컨을 장만하셨다는 것 자체가 놀랍네요 ㄷㄷㄷ

  • 클라투2018/07/18 09:57

    댓글보니 엘지 연락해보시면 새거로 교체해주실지도 모르겠네요 저건 엘지박물관있으면 가져다 놓고

  • 차인표2018/07/18 09:58

    저도 앤티크 생각들엇는데... 버리지 말고 잘 보관하세여

  • TT타카2018/07/18 09:58

    상태만 보면 돈받고 박물관에 보내야

  • 링크2018/07/18 09:58

    기증하면 새에어컨 받을수있을듯

  • 팩틀링거너2018/07/18 09:59

    아이유 // 거의 30만원 들었다고 하네요

  • 신장의욕망2018/07/18 09:59

    이거 사촌형네 있었는데 그때 차가운 바람이 아직도 생생하네여

  • 검사-주양2018/07/18 09:59

    와 진짜 ㄷㄷㄷ

  • popopo2018/07/18 09:59

    그당시 30만원이면 ㄷㄷㄷ

  • 4Justice2018/07/18 09:59

    와 ㅋㅋㅋㅋㅋㅋㅋ 예전에 미군부대에 저런 거 많았는데 반갑군요

  • 오마니밭메2018/07/18 10:00

    이야 나랑 동갑이 친구네요

  • 아도가르2018/07/18 10:00

    저것도 당연히 실외기가 있겠죠?

  • 혹등고래2018/07/18 10:01

    그당시 30만원이면 지금 얼마죠?? 너무 옛날이라

  • 지효의배2018/07/18 10:01

    ㄷㄷㄷㄷㄷ

  • 9gag2018/07/18 10:01

    그냥 갖고계시면 가치 올라가지 않을까요

  • 유인구2018/07/18 10:02

    골동품 수집상들 침흘리겠네요

  • 래방이2018/07/18 10:03

    와 이건 장난 아니게 이쁜데요???????????????????

  • 팩틀링거너2018/07/18 10:03

    혹등고래// 저도 기사봤는데 당시 대기업 사원 월급이 10 만원정도였다고 하네요

  • 혼나볼래2018/07/18 10:04

    와 멋있네요

  • 공형2018/07/18 10:04

    http://m.mt.co.kr/renew/view.html?no=2012080610041779373

    기증한 에어컨하고 같은 년식이고 같은기종 같네요...27만원...ㄷㄷㄷㄷ

  • 팩틀링거너2018/07/18 10:05

    아도가르// 일체형이에요 바로 뒤에 실외기가 있어요

  • 꿀딸기2018/07/18 10:09

    백색가전이 아니라 갈색가전ㄷㄷㄷ

  • 오케바뤼2018/07/18 10:10

    우와아,...

  • 오케바뤼2018/07/18 10:10

    필터도있나요?

  • asewrt2018/07/18 10:14

    예전 85년엔가 우리 집에도 이 에어컨 벽 뚫고 박아서 썼었는데, 소음이 장난아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 팩틀링거너2018/07/18 10:16

    asewrt// 맞아요 소음 장난아닙니다ㅋㅋ

  • Oh.K2018/07/18 10:18

    이거 lg에 연락해보세요...

    예전 어떤분이 이런거 비슷한 에어컨 lg에 알렸더니

    기증받고 새 에어컨 기증 받았다는거 본적있거든요 ㅋㅋ

  • 고기사알2018/07/18 10:22

    70년대에 집에 에어컨이 있었다니...ㄷㄷ

  • 블루스크린2018/07/18 10:22

    LG 보내보세요 뭔가 이벤트 할꺼 같은데

  • 라구2018/07/18 10:23

    클래식

  • 나쵸리2018/07/18 10:23

    70년대에 에어컨이라니..

  • 발효잘된척2018/07/18 10:24

    품위있네요

  • 승요민후후2018/07/18 10:25

    와 저거 저희집에도 한 88년부터 있었던거같은데

    언젠가부터 안쓰다가 버렸...

  • 섭섭해2018/07/18 10:25

    와 진심 이런거 처음 봄 ㄷㄷ

  • 담배는멘솔2018/07/18 10:26

    야 살아있네요 멋집니다.ㄷㄷㄷ

  • 네눈안에나2018/07/18 10:32

    추억돋네요..

  • 양령2018/07/18 10:32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32&aid=0002242182
    함 연락해보세요 새거 줄지 누가 압니까ㅋㅋ

  • GoWay2018/07/18 10:37

    와 ㄷㄷㄷㄷㄷㄷㄷㄷ

  • 방배자양동삼팬2018/07/18 10:50

    ㅎㄷㄷ

  • 웅2야2018/07/18 10:52

    와....그시절 110V아닌가요? 도난스랑 같이 사용하실듯...ㄷㄷㄷ

  • 아이셔2018/07/18 10:53

    77년에 집에서 에어컨 ㄷ ㄷ ㄷ

  • 만담택2018/07/18 10:54

    와 대박 ㄷㄷㄷ

  • Dr라됴헤드2018/07/18 10:55

    그나저나 엄청 부잣집이신듯 ....

  • 인수합병2018/07/18 11:02

    엘지에 기증하면 새거 줄거 같아요.....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 일산독수리2018/07/18 11:04

    새 에어컨을 받는게 크게 의미는 없는 집안일 가능성이 ㅎㅎ

    그냥 기념?으로 가지고 계셨던것 같은데

  • 너럭바위2018/07/18 11:06

    상태가 엄청 좋은데요. 저 정도 유지 하는게 쉽지 않은데.

  • 프랭크오션2018/07/18 11:13

    우와... 엘지는 이거 받고 최신형 에어컨 제일 좋은걸로 드려도 될듯

  • 에이션스2018/07/18 11:14

    41년 ㅋㅋㅋㅋㅋ

  • 야왕대호2018/07/18 11:25

    돈받고 LG 보내셔야할듯 합니더 ㅋㅋ

  • andy브로스2018/07/18 11:29

    이걸 왜 버려요 ㅠ

    나중에 자식한테 물려줘서 100년된 에어컨이면 진짜...가보에요

  • GALLARDO2018/07/18 11:49

    ㄷㄷ 이건 소장하셔야

  • 마이페이지2018/07/18 11:50

    부자셨군요.

  • 곰탱이우승2018/07/18 11:50

    엘지가 잘못했네요... 가전제품이 적당히 쓰면 고장도 나고 수명도 끝나야 하는데.... 40년을 집주인에 눌러 붙어서 ㅋㅋㅋ

  • 북인왕2018/07/18 11:50

    [리플수정]팁 드리면 잘 포장해서 보관하다가 50년째에 에어컨 설치안된 방에 약식으로 설치(폼보드 등으로 막아서..)하고, LG에 연락하세요. 50년째 잘 사용하고 있다고, 새거 살려고 하니 기증하고 싶다고요.

    그 때면 지금 사용하는 에어컨도 바꿀 타이밍이니 신제품으로 받으시고, 다른 필요한 가전도 세개정도 더 부르세요.
    창원공장에서 생산되는 에어컨, 냉장고, 식기세척기, 세탁기 등등 일반 가전은 줄 여지는 있습니다.

  • 샤키레또2018/07/18 11:50

    와 이런건 진짜 첨보네요.

  • 글리세린2018/07/18 11:59

    [리플수정]오 고풍스럽다. 왠지 잘하면 엘지에서 광고로 사용할 수도 있을것 같은데.

  • 하늘바다노을2018/07/18 12:29

    이건 뜯어서라도 가지고 계세요 완전 보물입니다

  • DH박용택2018/07/18 12:39

    저 에어컨은 희귀성이 다분할거 같은데요 저라면 좀 더 잘 보관하겠네요

  • 최칠칠2018/07/18 12:40

    앤틱 인정.... 현역이라 더 인정.

  • 현진다저스2018/07/18 12:43

    와 .............
    금수저다 그냥

  • 서초곰팅2018/07/18 12:49

    우와왁 예전에 우리집에도 있던거다... 우와왁 ...... 그게 40년은 된 일 같은데..... ㅜㅜ

  • 토프에두2018/07/18 13:08

    이렇게 생긴 거 TV는 봤어도 에어컨은 처음이네요 ㄷㄷㄷ

  • Ohnexen2018/07/18 13:12

    선풍기도 변변찮던 시절에 에어컨 ㄷㄷㄷ
    엘지 기증하면 새 에어컨으로 바꿔주겠는데요

  • 바소바소2018/07/18 13:28

    기사보니 기증해야 겠는데요
    최신에어컨으로 준다니..ㅎㅎㅎ

  • 수기하라2018/07/18 13:36

    엔틱 가구 같네요. 고풍스럽고 멋져요.

  • Curry2018/07/18 13:55

    1977년 당시 30만원이면 지금 물가로 400-500만원 쯤 될듯. 당시 신입사원 초봉으로 가장 많이 주는 회사가 15만 5천원이라고 했으니...

  • Curry2018/07/18 13:56

    버리지 마시고 몇년후에 LG에 기증하겠다고 연락만하면 아마 최신형 에어콘 하나 선물로 줄겁니다.

  • 디락윤2018/07/18 14:08

    이건 진짜 박물관에 가야할듯. 정말 신기하네요.

  • 응원하는자2018/07/18 14:29

    가보로 물려주면.. 손주놈이 나중에 목돈 만질수도..ㅎㅎ

  • 서브라임2018/07/18 14:45

    ㄷㄷ

  • 황보2018/07/18 14:50

    진짜 앤틱 간지인데 ㅋㅋㅋ

  • 노아웃만루2018/07/18 14:54

    관리 상태도 대박인데요..ㄷㄷㄷ

  • 호이호잇2018/07/18 15:05

    간지나는데요

  • D.레오2018/07/18 15:07

    엘지랑 연락후 후기 부탁드립니다.

  • 한화바라기2018/07/18 15:17

    엘지 입장에서 충분히 기증받고 새 제품으로 교환해드릴만 한데요.
    무엇보다 40년을 견고하다는 거니까 이거 기사화되면 마케팅 효과가 있겠어요ㅋ

  • KiaRanger2018/07/18 15:18

    부자실듯

  • CarlosLee2018/07/18 15:19

    에어컨 4대세습 하시면 될듯여

  • CarlosLee2018/07/18 15:20

    회사 알바 참 많네요. 그냥 벽수리하면 돈 더나오고 그래서 10년 전부터 거의 안쓰지만 앤티크 인테리어로 가지고 계시단거 같은데 무슨 문선명 수준 찬양을 낯간지러라

  • 산푸2018/07/18 15:25

    고풍/고오급스럽네요.
    40년을 문제없이 돌아가는 건 엘지의 자랑이기도 한데, 연락돼서 엘지에서 가져가면 좋겠네요.

  • [IU]하루끝2018/07/18 15:33

    우와 처음보네요 ㄷㄷ

  • 彬彬2018/07/18 15:50

    이건 뜯어서라도 가지고 계세요 완전 보물입니다(2)

  • 짧은다리2018/07/18 15:52

    엘지에 100대 있을지도..

  • 투더문2018/07/18 15:54

    ㅎㅎㅎㅎ
    저런 디자인의 에어컨은 살면서 처음 봅니다.
    좋은 구경 했어요.

  • 삭삭삭삭삭2018/07/18 15:56

    와 진짜 ㅋㅋㅋㅋㅋ

  • zzzz2018/07/18 15:59

    근데 이쁘네요 ㅋㅋ

  • 김태균522018/07/18 16:00

    보아하니 관리상태도 엄청좋네요

    엘지에 얘기하면 가져갈텐데요

    두고가기엔 너무 아깝네요

  • 이니59592018/07/18 16:02

    고대유물느낌 ㅎㅎㅎ

  • 다승왕은범2018/07/18 16:07

    골드스타가 또 이렇게 한건 하네영

  • 드레스덴2018/07/18 16:10

    어? 이거 저희집에도 있던 건데,,설치한 연도도 비슷하군요, 저희도 78년도에 집 지으면서 안방 벽에 설치함,,와 반갑네요.

  • 드레스덴2018/07/18 16:15

    [리플수정]70년대 후반에 서초동 같은데 새로 집을 짓는 곳엔 벽을 네모나게 비워 논 다음 (나무로 와꾸를 짜고)에 에어컨 설치 하는게 유행 이었습니다. 새로 집을 짓는 곳에는 상당히 많은 수가 벽에 설치 했었어요..

  • 여야음냥2018/07/18 16:15

    우와...
    저 당시 에어컨이 있는 것도 신기하고
    지금 돌아가는 것도 신기하고
    글쓴이 재력도 신기하고
    글쓴이가 40년 이상 거주한 것도 신기하고
    신기방기

  • won쭌2018/07/18 16:23

    77년에 에어컨ㄷㄷ

  • g드레곤2018/07/18 16:25

    이건 가보로 간직해야하는거 아닌가요? ㅎㅎ 처음보는데 신기하네요

  • Mourning2018/07/18 16:37

    대단합니다. 박물관 사진아닌가요 ㅋㅋ

  • Jack57072018/07/18 16:42

    에어컨 형님 ㅎㄷㄷ

  • 스플리터992018/07/18 16:43

    우와 신기하네요ㅋㅋㅋ

  • 먼데2018/07/18 16:44

    엘지에서 연락갈듯 ㄷㄷㄷ

  • comslow2018/07/18 16:47

    에어컨이 고풍스럽네요 ㄷㄷ

  • 드레스덴2018/07/18 16:49

    저걸 78년부터 87년까지 잘 쓰다가 아파트로 이사를 갔는데, 그 땐 실외기가 나눠진걸로 에어컨을 다시 설치 했었죠..당시엔 실외기가 있어서 오히려 신기 했던,,

  • only_ace2018/07/18 16:52

    엘지에 말해보세요 제일좋은거 한대주고 받아갈꺼 같은데 ㅋㅋㅋ

  • 옥이언니2018/07/18 17:06

    이런거 방송국에서 사야하는거 아닌가요? 드라마에서 잘쓰일것같은데...

  • 엘디니2018/07/18 17:14

    기증하시면 될것 같아요^^

  • 공인호구사2018/07/18 17:16

    어릴때 이거 어디선가 본 기억 있는데...
    아재 인증인가요....;;;;

  • 가는비온다2018/07/18 17:17

    아재인증 완벽하네요 ㅋㅋㅋ

  • Dodgertown2018/07/18 17:25

    저라면 쭉 소장할 것 같네요.
    그럴만한 가치가 있어보여요

  • 모요바돌2018/07/18 17:25

    기증하세요..
    이건 역사니까..

  • 뚱인데요2018/07/18 17:26

    박물관으로

  • 벚꽃2018/07/18 17:27

    [리플수정]와 40년 넘은 것처럼 안보여요.

  • 계구우후2018/07/18 17:28

    우와 신기하네요.

  • 끙끙끙아!2018/07/18 17:34

    아직까지 망가지지 않고 돌아간다는 것 자체가 신기하네요. 역시 가전은 LG인가

  • 갸딘2018/07/18 17:37

    저같으면 기증안하고 계속 보관합니다 자식한테 물려주고 계속 대대손손

  • rftyuuh1532018/07/18 17:37

    lg에서 무조건 상줘야지요...
    무조건 연락해심이..

  • 포스있는글2018/07/18 17:46

    이거는 lg가 무조건 가져갈듯

  • gulda2018/07/18 17:47

    와~~ 이거 저 어릴 때 집에 있던 에어컨인데 반갑네요!! 아직 쓰시는 분이 계실 줄이야 초등학교 입학 전이라 70년대 후반일텐데 비슷한 시기 같습니다

  • 블루멘탈2018/07/18 17:50

    에너지효율은요?

  • fictions2018/07/18 17:52

    와 이거 똑같은건 아니겠지만 비슷한거 제가 어렸을때 학원다닐때 이런 제품이었는데.. 그때가 90년대 중반이었으니 ㄷㄷ

  • 착한머스마2018/07/18 17:52

    이분 최소 갓물주 자제분

  • gaodongman2018/07/18 17:57

    좀 더 있다 50주년 되면 엘지랑 쇼부.

  • D.Ortiz2018/07/18 18:01

    와 이거 저희도 십수년전 까지 썼던.. 20년도 전에 친척한테 받았던 건데 꽤 잘 썼음 고장도 안나고..ㅡ.ㅡ

  • flythew2018/07/18 18:06

    엄지척!

  • 쫌이겨보잣2018/07/18 18:18

    [리플수정]팩틀링거너// 버리긴요
    엘지 연락해보세요
    엘지에서 감사합니다 하고 돈주고 사갈거예요
    기증해도 되고요 이런 멋진 골동품을..

  • 달려라JH2018/07/18 18:28

    와 반갑네요 울집도 저거썼는데~ ㅎㅎ

  • 다쿠아즈2018/07/18 18:44

    ㅎㄷㄷ

  • 니가날알아2018/07/18 18:49

    그시절에어컨이면 잘사신거네요 그쵸 ㅋ

  • veko2018/07/18 18:55

    갓지ㄷㄷ

  • 3억채우자2018/07/18 18:57

    저런건 처음보네요
    근데 당시에 저런고가의 에어콘을 쓰셨으면 집이 엄청 부자일듯

  • 로켓청년2018/07/18 19:02

    [리플수정]우아 앤티크! 관리도 잘하신 듯해요.
    엘지에 알려서 기증하시고 휘센 신제품 받으시면 좋겠다!

  • 멜론엘리2018/07/18 19:03

    와 아재요 ㄷㄷ

  • 스누피2018/07/18 19:06

    이거 다른 사이트나 카페에서 막 퍼가네요 인기 쩔 ㄷㄷ

  • 멋지게놀자2018/07/18 19:09

    이야 저시절 30만원짜리 에어컨 지금도 멀쩡히 잘 돌아가면 기증 댓가로 새 에어컨이 아니라 가전 제품 토탈패키지 선물로 받아도 될듯.

  • 멋지게놀자2018/07/18 19:15

    이글 보니 한 25년 쓴 엘지 세탁기 생각나네요

    15년전 이사가기전에 한 13년 썻던 세탁기 이사할때 새집에 삼성꺼 새 세탁기 사서 갔는데 쓰던거 엘지 세탁기 멀쩡히 잘 돌아가서 좀 더 쓰자고 해서 삼성 세탁기는 사두고 구석에 놔두고 구형 엘지세탁기만 쓰다가 12년정도 흘렀는데도 멀쩡히 잘 돌아감.

    이사할때 사서 구석에 박아둔 삼성세탁기가 12년 넘어가는 구형이 되가는데 그만 묵히고 써야겟다 해서 엘지 세탁기 버림.

    이사할때 삼성 세탁기 사두지 않았으면 아직도 엘지세탁기 30년넘게 쓰고있었을거 같네요.

  • 치킨맨2018/07/18 19:32

    엄청난 부자셨구만....게다가 냉방 성능이 빵빵하다니? ㄷㄷㄷ

  • 시카고글빨2018/07/18 19:37

    궁금)) 나무인가요? 플라스틱인가요? 저라면 떼어서 가져갈듯 너무 귀한거네요

  • 아크2018/07/18 19:44

    [리플수정]완전 보물인데

  • 현기증나요2018/07/18 19:50

    에어컨이 나보다 형이네..

  • lg핸수맹구2018/07/18 19:54

    고풍스럽고 예쁘네요. 관리도 잘되어있고..

  • 코드화이트2018/07/18 19:54

    버리지마시고 보관하세요ㄷㄷㄷ

  • 매닉2018/07/18 20:13

    헐 이거 진짜 멋있다....

  • theBegin™2018/07/18 20:26

    본가에 1971년생 선풍기 있는데...

  • 노웨이아웃2018/07/18 20:30

    ㄷㄷㄷㄷㄷ

  • l블루블루2018/07/18 20:31

    [리플수정]와...엔틱한거 보소
    좀 더 잘 보관하면 가보급 안되려나...

  • 건우지혁2018/07/18 20:41

    관리도 잘 되었고 디자인도 앤틱한게 되게 멋지네요.
    진짜 두고 가기는 아깝네요. 예쁘다 ㅎ

  • TheWok-or2018/07/18 20:57

    어쭙잖은 자개문양 넣은 것 보다 훨씬 예쁘네요. 핡.

  • 소행성2042018/07/18 21:03

    이거 어디 인테리어용으로 써도 될거같은데요. 까페같은데에.. 이쁨 !!

  • 물댄정원2018/07/18 21:03

    77년에 에어컨이라니. 제대로 갑부셨네요. 그때는 경품으로 흑백TV 주던 때인데.

  • 철인류택현2018/07/18 21:13

    엘지전자도 저건 없을듯 ㅎㅎㅎ

  • sypapa2018/07/18 21:14

    [리플수정]15년마다 에어컨 바꿨으면 전기세로 에어컨 몇대값은 절약했을듯 ㄷㄷㄷ

  • Loona2018/07/18 21:45

    엘지전자에서 따로 연락오는거 아닌가요? 기증해달라고요
    이런거는 기증 할수있으면 좋겠네요

  • Loona2018/07/18 21:46

    버리지는 마세요 분명히 기증 해달라는 연락오실거같아요

  • 플래코2018/07/18 22:08

    [리플수정]신기하네요 엘지에서 만나고 싶을듯

  • 자발적2018/07/18 22:13

    엘지 제품만 사야하나 싶다는

  • minjoo20172018/07/18 22:15

    이거 엘지에서 사갈거에요 아니면 이번신형에어컨으로 바꿔주든가

  • MLBBORY2018/07/18 22:23

    에어컨한테 존댓말 써야 할 듯.

  • 타투인2018/07/18 22:30

    엘지 기업 박물관 같은거 있지 않나요?
    거기에도 없을 거 같은데..

  • 무케2018/07/18 22:45

    와... 저한테 삼촌뻘인 에어컨이네요. 진짜 박물관이나 LG 회사 쪽에서 필요할거 같아요.

  • 송충이2018/07/18 22:47

    지금돈으로 따지면 최소 600만원선이네요.

    사실 그 이상으로 봅니다. 선풍기도 없는 집 있던 시절인데

  • jujube2018/07/18 23:10

    헐 겁나이쁘네요

  • 야구본좌2018/07/18 23:26

    형..금수저네요 잘부탁합니다 소고기먹고싶을때 쪽지보낼께욤 ㅋㅋㅋㅋㅋ

  • 가츠2018/07/19 00:22

    관리 상태가 ㄷㄷㄷ

  • 그린비^^2018/07/19 00:26

    77년이요?
    헐~~~
    우리시골 달동네 76년에 전기 들어왔어요.ㅋ

  • Moniak2018/07/19 01:12

    관리도 너무 잘하셨네요. 와

  • 탱크탱크2018/07/19 01:55

    기증 안받으면 서울이시면 제가 가져갈게요
    쪽지주세요 ㅎ

  • tonight2018/07/19 02:02

    엇! 이거 저희집에도 있던거네요....와...완전 까먹고 있던건데 보니까 생각나네요..신기

  • baremast2018/07/19 02:19

    작성자님 닳아서 소멸되었답니다

  • ShinJyo52018/07/19 03:59

    에어컨 형님 헐..

  • 팩틀링거너2018/07/19 05:36

    댓글 감사합니다 이렇게 많이 관심 가져주실줄은 몰랐네요

  • 류케이2018/07/19 07:05

    이건 엘지 높으신분도 못본걸거같아요

  • 갈빠람2018/07/19 07:47

    엘지 대리점에서 튼튼하다고 광고용으로 설치해도되겠네요 하여튼 금수저시네요
    티비 선풍기 구경도 힘든시대에

  • woogiyap2018/07/19 07:51

    부채도 비싸던 시절에 에어컨이라니..

  • 87OB2018/07/19 08:10

    엘지전자에서 연락 갈듯 ㅎㅎ

  • 로또된남자2018/07/19 08:26

    엘지전자에 연락 후 후기 꼭 부탁드립니다 ㅎㅎㅎ

  • 포네그리프2018/07/19 08:46

    근데 진짜 이쁘네요 모르고보면 엔틱가구인줄

  • 라비앙로즈2018/07/19 09:00

    80년대 식당에 이 에어컨 정말 많았음
    건물벽 밖에 그대로 일체형실외기가 보이고 소음 엄청컸던 기억나네요

  • 코카인중독2018/07/19 11:33

    예전에 어느분이 40년된에어컨.엘지에.기증한다 하니까.엘지가 고맙다고 하면거. 최신형에어컨으로 무상교체 해줬다는.기사를 봤습니다. 엘지 입장에거도 역사에 남을 가전이기에. 기증하는게. 좋아보입니다

  • 양현종32462018/07/19 12:01

    저시절에도 에어컨이 있다는거 이글 보구 알았네요
    정말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저는 시골에서 태어나고 자라다보니 저런 에어컨이 있었다는것조차 신기합니다 절대 버리지 마세요

  • 왜일까2018/07/19 18:32

    멋지네요. 꼭 기증하세요.

  • 어림없는볼2018/07/19 22:45

    이정도면 엘지에서 기증 받을 듯... ㅎㅎㅎ

정치김어준 지옥을 보게 될것이다
  • 정치김어준 지옥을 보게 될것이다 [6]
  • mlbpark |  | 2018/07/18 15:58 | 2137
사회거짓미투 휘말린 시인 박진성, 성추행보도한 언론사에 승소
  • 사회거짓미투 휘말린 시인 박진성, 성추행보도한 언론사에 승소 [63]
  • mlbpark |  | 2018/07/18 15:50 | 4360
정치박원순 시장 페북.jpg
  • 정치박원순 시장 페북.jpg [25]
  • mlbpark |  | 2018/07/18 15:17 | 3629
아이돌[트와이스] 그래도 트버지가 음원조작사태에 한마디 했네요
  • 아이돌[트와이스] 그래도 트버지가 음원조작사태에 한마디 했네요 [38]
  • mlbpark |  | 2018/07/18 15:06 | 2536
아이돌[프듀48] 시타오 미우의 오늘자 감사합니다.gif
  • 아이돌[프듀48] 시타오 미우의 오늘자 감사합니다.gif [9]
  • mlbpark |  | 2018/07/18 13:55 | 5760
아이돌[프듀48] 혼다 히토미 이야기.jpg (다소장문)
  • 아이돌[프듀48] 혼다 히토미 이야기.jpg (다소장문) [38]
  • mlbpark |  | 2018/07/18 13:26 | 4530
아이돌프듀48 강아지가 된 닼쥬리.jpg
  • 아이돌프듀48 강아지가 된 닼쥬리.jpg [6]
  • mlbpark |  | 2018/07/18 13:10 | 3487
아이돌[프듀] 미우 마스크 벗은 출국사진
  • 아이돌[프듀] 미우 마스크 벗은 출국사진 [17]
  • mlbpark |  | 2018/07/18 13:04 | 5890
연예프듀48)낚시에 빡친 선신돌 쥬리.gif
  • 연예프듀48)낚시에 빡친 선신돌 쥬리.gif [22]
  • mlbpark |  | 2018/07/18 12:40 | 3029
정치혜경궁김씨(33일차).jpg
  • 정치혜경궁김씨(33일차).jpg [126]
  • mlbpark |  | 2018/07/18 12:09 | 3507
아이돌[트와이스] TWICE TV "Dance The Night Away" EP.04
  • 아이돌[트와이스] TWICE TV "Dance The Night Away" EP.04 [8]
  • mlbpark |  | 2018/07/18 12:07 | 3832
아이돌프듀48 시타오 미우 출국사진
  • 아이돌프듀48 시타오 미우 출국사진 [16]
  • mlbpark |  | 2018/07/18 11:59 | 4001
뻘글집에 있는 41년된 에어컨 인증합니다
  • 뻘글집에 있는 41년된 에어컨 인증합니다 [218]
  • mlbpark |  | 2018/07/18 09:52 | 4264
19금이태원 클럽에 처음 가봤습니다.
  • 19금이태원 클럽에 처음 가봤습니다. [33]
  • mlbpark |  | 2018/07/18 09:12 | 4560
문화제가 좋아하는 종교 공간들
  • 문화제가 좋아하는 종교 공간들 [58]
  • mlbpark |  | 2018/07/18 05:24 | 2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