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mlbpark/46140

사회(펌) 드루 킹 사건의 본질.jpg

 

출처 딴지



 


 

 

씨알도 안 먹히자 악플을 달기 시작하는데 ...

댓글
  • 낫언론2018/04/15 17:48

    ㅋㅋㅋㅋ

  • iRin092018/04/15 17:48

    [리플수정]바로 이거임.... 정치계 악성 블로거....
    신념이 아니라 그냥 밥벌이

  • 미친뇌피셜2018/04/15 17:48

    ㅋㅋㅋ

  • AlixS2018/04/15 17:48

    언론들이 본질 호도하는거죠

  • 임종석의장2018/04/15 17:49

    주작은 강강 성추행당 ㅋ

  • 7thheaven2018/04/15 17:49

    내가 파워블로건데... 오사카 총영사...

    뭐? 안준다고???

    내가 테러할 거임!

    댓글 - 김경수 오사카, 김경수 오사카, 오사카, 오사카

  • 가스통르루2018/04/15 17:49

    ㅋㅋㅋㅋ

  • onemorecha2018/04/15 17:49

    루리웹에선 이미 드링킹 파워블로거지로 통함 ㅎㅎ

  • pomme2018/04/15 17:5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ParkMlb2018/04/15 17:51

    왜 오사카인지. 오사카

  • 브번2018/04/15 19:33

    이건 대선 끝나고 최근 상황이고요

    그 전에 대선 때는 문재인 당선을 위해 광범위 여론 선동 불법 행위를 했다는 것이 팩트잖아요
    그래서 현재 구속된 것이고요
    불법 행위 중에 민주당 인사들과 어느 정도 수위의 조율이 있었느냐가 관건이 되겠죠

  • 타투인2018/04/15 19:5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섭섭해2018/04/15 20:33

    정치

  • 레드타겟2018/04/15 20:41

    제발 걸려라 빌고 비는 저 찰랑둥이를 보소.
    오늘 mbc뉴스에 의한 경찰조사를 보면 어제 김경수 의원 기자회견과 일맥상통하던데요. ㅋㅋ

    경찰에 따르면 김씨와 우모(32)씨, 양모(35)씨 등 민주당원 3명은 지난 1월 평창 동계올림픽 남북 아이스하키 단일팀 구성과 관련된 기사에 정부 비판 댓글이 게재되면 ‘공감' 혹은 ’비공감'을 대량 클릭, 특정 댓글이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도록 유도했다. 여러 댓글이나 추천 등을 한꺼번에 자동적으로 올릴 수 있는 ‘매크로' 프로그램을 동원해 인터넷 여론을 조작하려 한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 국민일보
    [원본링크] -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2281273&code=61111111&cp=nv

    대선때 무슨 여론 선동 불법 행위를 했다는게 지금 나온 것도 없는데 뭔 저게 팩트라고 댓글을 쓸 수가 있는지 모르겠어요.기사 좀 제대로 보고 종합적으로 판단을 합시다.저러니 안철수 지지하겠지만.
    여보세요.지금까지 언론기사에 나온건 무리한 요구,민주당 핵심관계자에 진술에 의하면 오사카 총영사 자리를 요구했는데 거절해서 이런 일이 벌어졌다는 겁니다.

  • 레드타겟2018/04/15 20:44

    아 맞다.대선때는 국민의당이 조작했죠? ㅋㅋ

  • 아놔꼰다2018/04/15 21:21

    경남지사가 중요한 모양이네요

  • 모르는형님2018/04/15 21:42

    대선때 김경수는 24시간 길거리생활 ㅋ

  • Curveball2018/04/15 21:46

    특정사건으로 민주당을 지지하는게 아닌데, 이런 일 자꾸 벌여봐야 도움이 안된다는 걸 모르나 보네요.

    특정사건, 특정 목적으로 정치색을 띠는 지지자가 아닌 이상 특정 사건에 일희일비하지 않죠.

    상식에 부합하고 사람의 마음을 사는게 우선이라는 걸 알았으면 하네요. X레기 새X들아

  • 레드타겟2018/04/15 21:48

    브번님 제가 영화보러오느라 댓글을 못보고 지금에야 봤는데요.새로 업데이트된 기사 링크 좀 걸어주시죠.김경수 의원과 주고받은 문자에 특정기사 링크도 걸렸다면서요?그 기사 링크 좀 걸어주시죠.

  • 레드타겟2018/04/15 21:50

    드루킹과 김경수 의원 사이 주고받은 문자에 특정기사링크가 달렸고 드루킹이 그 기사에 댓글작업했다는 기사 링크부탁드립니다.업데이트가 늦으면 정보라도 얻어야죠.브번님

  • 쿠키조인트2018/04/15 21:53

    말머리 좀

  • 육성팬2018/04/15 22:08

    말머리 좀 고쳐주시고
    정치거지네 ㅋㅋ

  • 바람만분다2018/04/15 22:44

    브번// 매크로프르그램 불법프러그램으로 조작했나가 핵심사안입니다. 사람들 독려해서 댓글다는건 불법아닙니다. 메카로는 작년후반기부터 극성이었습니다

  • 브번2018/04/15 23:09

    "김경수·드루킹 텔레그램 메시지엔 기사 제목·URL 있었다"

    .. 대선을 전후해 특정기사 제목과 기사의 온라인 주소 등이 상당수 포함된 것으로 경찰은 파악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448&aid=0000239950

    드루킹이 대선 과정에서는 얌전히 있다가
    최근 갑자기 김경수를 통해 자리를 요구했다고 생각하세요들?

  • 세크메트2018/04/15 23:13

    선거할때가 되었나 보네 브번이 와서 난리치는 걸 보면 참 딱 보이는 짓을 하는게 무슨 일을 하는 걸까
    정직원일까 자영업자일까

  • TwiceOnce2018/04/15 23:27

    브번// 애쓰네 ㅉㅉ

  • 레드타겟2018/04/15 23:55

    자 봅시다.
    tv조선에서 보도한 내용.

    구속된 주범 김모씨의 수사자료에는 김씨와 김경수 의원사이의 관계를 가늠케 하는 텔레그램 메시지 자료가 존재합니다. 사정당국 관계자는 대선전부터 이어진 두 사람의 텔레그램 대화방에는 특정기사 제목과 인터넷 주소인 URL을 제시하는 내용들도 상당수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http://news.tv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4/15/2018041590065.html

    mbc뉴스에서 보도한 내용

    드루킹 김 씨의 휴대전화에서 김 의원과의 텔레그램 대화 내용이 다수 발견됐는데, 대부분 김씨가 일방적으로 보낸 메시지에 김 의원이 "수고했다"는 정도의 답변을 한 것으로 경찰은 보고 있습니다.

    http://imnews.imbc.com/replay/2018/nwdesk/article/4585219_22663.html

  • 레드타겟2018/04/15 23:56

    여기서 tv조선에서 보도에 근거로 작용한 사정당국 관계자는 도대체 누구입니까?
    경찰도 사정당국이고 지금 조사중인데요.그 tv조선에서 주장하는 사정당국은 어딘데요?

  • 질주베어스2018/04/15 23:58

    이유미 이준서때 브번 어디서 뭐하고 있었나요

  • 레드타겟2018/04/16 00:31

    그리고 드루킹이 김경수 의원한테 텔레그램으로 메세지를 보냈는데
    그럼 저도 매일 불법도박사이트에서 스팸 문자받는데 저도 불벅도박운영자로 의심받아야 됩니까?
    또한 안철수는 왜 조폭들하고 사진찍었습니까?그럼 안철수도 조폭입니까?

    진행자 김어준은 “이건 해프닝에 불과하다. 안 후보 입장에서 함께 사진 찍는 수많은 사람들이 누구인지 파악은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전했다.

    또한 김어준은 시사IN 주진우 기자의 의견을 소개했다. 이명박 전 대통령 저격수로 유명한 주진우 기자는 전주 출신인 데다 조폭 중에도 상당한 취재원을 확보하고 있다. 김어준은 “주 기자가 ‘계보’를 파악해본 결과 실제로 사진을 찍은 이들은 조폭이 맞다고 하고, 감옥에 다녀온 사람도 있다고 한다” 며 “이 정도는 행사 관리를 잘못한 이들의 실수고 도의원 정도 레벨에서 책임질 일”이라고 덧붙였다.

    출처 : http://www.sedaily.com/NewsView/1OEJYGCEK

    찰랑둥이들이 엄청 싫어하는 김어준도 안철수 조폭에 대해선 객관적인 판단을 하고 있어요.
    아직 나온 것도 없는데 믿을건 tv조선 뿐인가요?교묘하게 김경수 의원을 계속 엮어들어가요?그 사정당국 관계자는 도대체 누구인데요?경찰말고 검찰입니까?

  • 레드타겟2018/04/16 00:31

    경찰은 또 압수물 분석 과정에서 김 씨가 더불어민주당 민주당 김경수 의원에게 휴대전화 메신저 '텔레그램'을 통해 수백 건의 메시지를 보낸 사실을 확인하고 관련 내용을 복원 중이다.

    경찰 관계자는 "김 씨의 텔레그램에 남아있는 대화를 디지털 복원 중이며, 김 씨가 만든 카페의 단체 대화방도 함께 분석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향후 분석 결과를 토대로 김경수 의원 측을 조사할 지 여부를 검토할 방침이다.

    http://news.kbs.co.kr/news/view.do?ncd=3634907&ref=A

    경찰은 구속된 김 씨 일당 중 한 명의 휴대전화에 대해서 포렌식 작업으로 분석했다고 전했습니다.

    그 안에서 발견된 텔레그램 내역엔 김경수 의원에게 전달한 문자가 다량 발견됐고 김 의원 측의 간단한 인사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텔레그램 내역에는 또 암호화된 문서 파일도 다수 발견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암호화된 문서는 받는 사람도 암호를 알고 있어야 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김 씨 일당이 인터넷 기사와 댓글을 조작하면서 관련 내용을 보고했을 가능성이 커, 이 문서 파일을 받은 사람이 누구냐에 따라 파문이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SBS 뉴스
    원본 링크 : http://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4714536&plink=ORI&cooper=NAVER&plink=COPYPASTE&cooper=SBSNEWSEND

  • 레드타겟2018/04/16 00:34

    간단한 인사 정도 나눈건 확인된 사실이고 mbc,kbs,sbs 세 방송사 모두 지금 복원,조사중이라고 하는데 도대체 tv조선의 증언한 사정당국관계자는 누구입니까?텔레그램으로 메세지가 간건 사실인데 내용까지는 나오지 않았는데요.공중파 뉴스에선 아직 알 수 없다고 하는데요?

    아까보니 브번님은 대선당시 문재인을 위한 팟캐나 카페나 강연회 이런게 다 불법이라고 주장하던데 국민의당은 그런거 아예 없었어요?찰랑둥이란 단어 그 쪽 카페에서 만든거 아니에요?

    http://news.kbs.co.kr/news/view.do?ncd=3634886&ref=A

    이거나 좀 봅시다.

    만약 앞서 키워드에서 살펴본대로 드루킹 김모 씨가 대선 당시에도 부정한 활동을 한 것으로 밝혀질 경우, 김경수 의원이 이를 지시했거나 최소한 알고 있었다면 당연히 법적으로 처벌됩니다.

    아직까지 이 정도도 아닌데 함부로 김경수 의원과 연계되어 드루킹이 불법을 저질렀다고 선동하지 맙시다.

  • 브번2018/04/16 01:54

    레드타겟 // 일단

    본문 게시물이 정작 중요한 대선 과정 드루킹의 행적에 대해서는 생략해버린 문제가 있음을 지적했고요
    나는 당연히 TV조선의 정보원을 모르고요

    TV조선에서는 김경수와 뉴스 제목 링크까지 구체적으로 주고받았다 보도
    SBS에서는 드루킹이 불법 여론 조작 후 누군가에게 보고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보도
    결국 뉴스 통틀어 드루킹이 지난 대선 불법 여론 조작 활동을 했다는 것은 기정사실로 봐야죠

    김경수 또 민주당이 얼마나 연루되어 있는가는 두고보자고
    위의 댓글 처음부터 밝혔고요 다른 게시물에서도 동일하게 주장했고요 님과도 동일한 의견이네요

    근데 왜 내가 하지도 않은 주장 - 김경수가 연계되어 불법을 저질렀다 왜 이런 걸 나한테 뒤짚어 씌우나요
    거짓 음해 하지마세요

    그리고 안철수 조폭 루머는 표창원이 이런 짓 하지 말자고 sns에 올렸다가 극문들이 분위기 왜 깨냐고 문자폭탄 쏟아부어서 2시간 만에 삭제시킨거 아세요? 극문이 그 정도잖아요

  • 브번2018/04/16 02:00

    레드타겟 // 그리고 또

    나는 드루킹이 팟캐스트도 하고 강연회도 하고 활동력이 큰 사람이다 단순 댓글 조작 문제가 아니다
    이런 자가 본격 여론 조작 활동을 했기 때문에 자금이나 인맥이나 어디까지 규모가 커질지 모른다

    취지로 말했던 댓글을 가지고요

    내가 팟캐 강연회 다 불법이라고 주장했다고 역시 거짓 음해 하는데요

    이러지 좀 마세요 내가 쓴 댓글 다시 보고 오세요

  • 레드타겟2018/04/16 02:01

    브번//제가 드루킹 대변자도 아니고 전 지금 나온 팩트만 말하고 있는 겁니다.
    드루킹이 대선기간에 뭘 했다는 거에요?

    지금 조선에서 말하는 건

    사정당국 관계자는 대선전부터 이어진 두 사람의 텔레그램 대화방에는 특정기사 제목과 인터넷 주소인 URL을 제시하는 내용들도 상당수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kbs에서 말하는 걸 봅시다.

    아무리 비공무원이라고 해도 부정한 방법을 사용하면 불법입니다.
    이번에 민주당원 3명은 매크로라는 프로그램을 썼습니다.
    미리 정해놓은 명령을 수행해서 댓글 추천을 자동으로 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회원 아이디를 동원하기도 했고요.
    이런 행위는 법적으로 위계, 그러니까 속임수로 간주되고요.
    속임수로 기사가 게시된 포털사이트의 업무를 방해했다는 법리로 구속된거죠.

    반면에 이런 수법을 안 쓰고 회원들을 독려해서 '우리 이 댓글을 추천합시다'라는 식으로 집단적으로 움직인 거라면, 그건 정당한 시민의 의사표시인 것이고 법적으로 문제될 소지가 적습니다.

    지금 tv조선에서 말하는 특정기사 제목과 주소가지고는 불법여부를 알 수 없다는겁니다.
    교묘하게 대선때 드루킹과 메세지를 주고받았다는 점과 불법이라는 점을 부각시켜 김경수 의원 공격하는거 모를줄 압니까?

  • 레드타겟2018/04/16 02:04

    댓글 가져왔는데 dl갈까봐 삭제했습니다.

    본인이 8시 58분에 쓴 댓글 다시 보고 오세요.발뺌 좀 그만하시죠?

  • 레드타겟2018/04/16 02:10

    그리고 안철수 조폭이란거 말도 안되고 그러니 드루킹이 정치인들한테 접근한다고 같은 사람으로 보는 것도 말도 안된다고 김어준 말까지 가져왔는데 결론은 극문타령입니까?
    저도 여기선 상당히 강성문빠라고 알려졌는데요?

  • 브번2018/04/16 02:25

    내가 가져오죠

    '드루킹이 단순 댓글 조작만 한게 아닙니다
    팟캐스트도 하고 수천명 카페도 운영하고 블로그도 하고
    유시민 노회찬 안희정 불러다 강연회도 할 정도였습니다
    모든 기사에서 드루킹이 지난 대선 경선 때부터 문재인 당선을 위해 활동했고 스스로 자신이 대통령 당선에 일조했다고 자랑합니다
    광범위 불법 여론 조작 맞고 해서 현재 구속되어 있는 겁니다'

    여기서 님이 그거 다 불법이라는 소리냐 반박이 있길래

    '이런 자가 어떤 자금으로 어떻게 사람들 모아놓고 어떻게 교육시켜서 광범위하게 여론 조작을 했느냐
    따져보면 굉장히 큰 사건이라는 거에요'

    라고 의도를 명확하게 다시 밝혔잖아요

    근데 여기서 또 내가 저거 다 불법이라고 주장했다고 거짓 음해하고 있는게 님입니다

    그리고 거기서도 마지막 댓글에서

    '남은 건 김경수가 일방적으로 통보만 받은 거냐 아니면 본인도 개입해서 작업 관련 의견을 주고받았냐 인데요'

    라고 남겼고

    위에서도

    '불법 행위 중에 민주당 인사들과 어느 정도 수위의 조율이 있었느냐가 관건이 되겠죠'

    라고 입장을 명확히 밝혔습니다
    이래도 내가 드루킹이 김경수와 연계되어 불법을 저질렀다 고 확정해서 주장했습니까?

    남이 한 말을 함부로 맛사지해서 거짓 음해 하지 마세요

  • 레드타겟2018/04/16 02:26

    브번님

    tv조선에서 나온 특정기사 제목과 인터넷주소 url을 보냈다.그리고 다음 내용을 보시죠.

    그 때마다 김씨 측의 일사분란한 움직임이 이어진 사실도 파악됐다고 이 관계자는 덧붙였습니다

    일사불란한 움직임이 도대체 뭡니까?일사불란하다는게 언제부터 불법으로 간주됐나요?tv조선의 말장난에 놀아나고 있는 본인이 보이지 않습니까?

  • 레드타겟2018/04/16 02:28

    드루킹이 그 기사에 불법 작업을 했다면서요?
    이건 수사로 밝혀질 겁니다만 아직 나온게 없다는 겁니다.

    또다른 사정당국 관계자는 김씨가 누군가와 협의해 댓글에 대한 '호감 비호감' 조작등을 한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 협의했다는 누군가는 도대체 누굽니까?tv조선 이런 허접한 뉴스보면 어때요?

  • 브번2018/04/16 02:30

    그리고 드루킹은 대선 전부터 유령출판사 사무실 만들어서 수십명이 노트북 돌리면서 여론 조작하다가
    압수수색 과정에서 체포되고 구속된 겁니다 엄페션 사건 생각해보세요 대선 경선 과정부터 불법 여론 조작을 저질렀다는 것이 명확합니다

  • 레드타겟2018/04/16 02:31

    김경수와 주고 받은 문자에 특정기사 링크가 다수 포함됐고 드루킹은 그 기사 댓글에 불법 작업을 했다면서요?이런 댓글을 다는 저의를 누가 모를꺼 같아요?

  • 브번2018/04/16 02:33

    님이 tv조선을 안 믿는 것은 자유고요 나도 언론사 그리 신뢰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사안의 심각성 다른 언론사 보도와 비교해보았을 때 일단은 전혀 근거 없다고 보진 않는다 뿐입니다 그러거나 말거나요

    내가 드루킹이 김경수와 연계해서 불법을 저질렀다고 선동한다 이거 거짓 음해고요
    내가 드루킹 카페 운영 팟캐스트 강연회도 불법이라고 주장했다 이것도 거짓 음해입니다

    거짓 음해 하지 마세요

  • 레드타겟2018/04/16 02:34

    네네 거짓 음해라고 합시다.그럼 님도 팩트아니면 주장하지 마세요.
    제가 바로 위에 쓴 댓글처럼

  • 브번2018/04/16 02:34

    김경수와 주고 받은 문자에 특정기사 링크가 다수 포함되었다 그 기사 댓글에 불법 작업을 했다

    이거 내 주장이 아니라 tv조선 오늘 보도 내용이잖아요 이거 님이 링크 달라고 하길래 링크 준 거 뿐이에요

  • 레드타겟2018/04/16 02:35

    강연회 불법이라고 쓴 건 님이 설명없이 단순,광범위 불법이라고 써서 제가 오해한거고
    대선,경선때는 지금 수사중이라고요.tv조선 어디 불법이라고 나왔나요? 일사불란?? 드루킹이 누군과 협의??

  • 레드타겟2018/04/16 02:36

    아 진짜 뭔 내가 드루킹 변호하는거 같넹 ㅋㅋㅋㅋㅋㅋ

  • 브번2018/04/16 02:38

    강연회 불법 님이 거기서도 물어봤고 내가 명확히 답변했는데
    님이 거기서 조롱조 섞어서 다시 답문 달아놓고는
    여기서 다시 내가 강연회 불법이라고 주장했다고 거짓 음해 했잖아요

    오해는 거기서 하면 모를까
    여기서 다시 오해를 했나요

    그리고 다시 말하지만 드루킹 관련 내가 단 모든 댓글에서 차후 민주당 또 김경수와의 관련성을 두고보자 그게 관건이다

    라고 매번 밝혔습니다

  • 레드타겟2018/04/16 02:41

    제가 극장가느라 다음 댓글을 제대로 못봤습니다.이제 자세히 보니 팟빵,강연회 이런걸 불법이라고 한건 제 오해입니다.

  • 레드타겟2018/04/16 02:44

    김경수와 주고 받은 문자에 특정기사 링크가 다수 포함됐고 드루킹은 그 기사 댓글에 불법 작업을 했다고 주장하셨는데 조중동 방식이죠 이게.

  • 레드타겟2018/04/16 02:46

    불법이란 말을 한 적이 없지만 불법으로 느끼게 만드는 조중동식.
    브번님도 똑같이 김경수가 지시했다고 한 적은 없지만 김경수와 주고 받은 그 문자 그 기사 댓글에 드루킹이 불법 작업을 했다.정말 조중동식입니다.여기서 솔직을 바라진 않지만 좀 웃기긴 합니다.

  • 레드타겟2018/04/16 02:51

    아 이럼 제가 브번님 스토커 같은데.저번 댓글이 생각나서 또 써보는데요.
    tv조선에서 보도를 접하고 쓰신 댓글이 안희정한테 다 뒤집어 씌우려고 그 안간힘을 썼는데 김경수라니요
    김경수 김경수라니요.아주 탄식을 하시던데 어디서 약을 파시나요 ㅎㅎ

  • 브번2018/04/16 02:58

    보도 내용과 내 의견을 구분해주세요

    그리고 여론 조작 관련 김경수 이름이 처음 나왔을 때의 곤란함을 단순 조롱한 것에 불과하잖아요 그런 것까지 다 해명해야 하나요 나는 그만 하겠습니다

  • 레드타겟2018/04/16 03:03

    아하 요즘 유승민지지자도 그렇고 찰랑둥이도 그렇고 내용에 대한 판단은 없고 조롱만 한다고 비켜가는게 유행인가요?
    그리고 의견이라는 거죠?팩트는 아니라는 거네요?답 나왔습니다.그만하겠습니다.

  • 용용용2018/04/16 05:20

    이거보다보니 점점
    이 정도로 웃고 넘길 사안이 아닌듯

  • 아인젤2018/04/16 06:12

    드루킹 약간 사이비교주삘 아니던가요?

  • 베컴2018/04/16 06:30

    브번 용용용
    찰랑둥이들 똑같이 오버하자나요
    뭘 그리들 대꾸해주십니까 ㅎ

  • 서울엘지2018/04/16 07:43

    익숙한 닉들이 날뛰는구나 ㅋㅋㅋㅋㅋㅋ

  • Clutch_Chu2018/04/16 07:59

    저도 이 생각했는데ㅎ

    파워블로그의 갑질

  • 용문객2018/04/16 08:04

    알바들과 문슬람의 콜라보가 환상적이네요 ㅎ
    이번 작업의 명칭은 '토사구팽' 정도 되겠네요.

  • 레드타겟2018/04/16 08:12

    지지정당의 멘트대로 잘 움직이는 꼴보소.
    민주당이 몸통이라는 근거도 없는데 꼬리자르기라고 억지부리는 자유한국당 멘트를 고대로 썼다 후다닥 지우질 않나.
    안철수가 부정선거 언급하니 엄기영펜션말하며 대선에만 올인하는 찰랑둥이를 보질 않나.
    언론들의 말장난에 본인들 바램이 겹치며 부화뇌동하는 본인들 모습은 안보이나 봅니다.

  • 쨈군2018/04/16 08:17

    추천 댓글 박가가요

  • ㈜행복회로2018/04/16 08:45

    용문객// 작업왔니?

  • 중일이형2018/04/16 09:29

    브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쉴드질 ㅋㅋㅋㅋㅋ

  • theBegin™2018/04/16 10:04

    조선의 주작역사를 알면 그런 주장을 못할텐데...

    본인의, 마치 객관적으로 보기의 시도가 결국 거수기, 쉴더 역할을 하고 있다는걸 알려나 모르겠음

  • ASURADA2018/04/16 10:08

    선거 때만 되면 나타나는 특정 아이디...ㅋㅋㅋㅋㅋ
    무엇에 대한 강한 의심이 듭니다.ㅋㅋㅋㅋㅋ
    애잔하다 애잔해..

  • 팩트폭력가2018/04/16 10:47

    자 여기서 자유한국당 디지털정당위원회 주옥순씨의 말을 듣고 갑시다 실제 뉴스1기사입니다
    디지털정당위원회 출범…"文정부 맞설 디지털전사"
    "내년 선거, 디지털 때문에 졌다는 소리 없도록"
    "국회의원부터 평당원까지 전부 SNS 전사 돼야"
    "포탈참여에 동참합시다"
    이상입니다

  • 왕십리삼팬2018/04/16 11:44

    더불어 살아가는게 인간에게만 국한되는게 아니죠

    좋은일엔 추천!!

  • 조정석2018/04/16 11:57

    정치판에도 블로거지들이 많다니 ㅠㅠ

  • 로마네꽁티2018/04/16 15:08

    왜? 눈귀막죠 이게더심한 국정농단같은데

  • 우유참맛2018/04/16 15:41

    문슬람들 풀가동했나보네 진짜 귀가찬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조선일보가 503 문제 건들때는 그렇게 환호하던 인간들이 이제는 문재인 건드니까 안믿고 눈귀막네 ㅋㅋ 경찰조사 과정에서 청와대 인사랑 연락한건 뭐라고 설명할건데요?

  • mlbshow2018/04/16 16:08

    밑에사진 장우혁인줄...ㅋ

  • 모요바돌2018/04/16 16:31

    익숙한 닉들이 활개치네요..ㅋㅋ

  • 방송국2018/04/16 18:02

    ㅋㅋ

정치오늘자 드루킹 김경수 댓글사건 댓글 장원 ㅋㅋㅋㅋㅋㅋ
  • 정치오늘자 드루킹 김경수 댓글사건 댓글 장원 ㅋㅋㅋㅋㅋㅋ [22]
  • mlbpark |  | 2018/04/16 08:14 | 3932
정치뉴스공장 드루킹 인터뷰 요약
  • 정치뉴스공장 드루킹 인터뷰 요약 [39]
  • mlbpark |  | 2018/04/16 07:52 | 4682
문화주말동안 고양이집 청소했네요
  • 문화주말동안 고양이집 청소했네요 [30]
  • mlbpark |  | 2018/04/16 01:55 | 5618
펌글경기도지사 여론조사 추이.txt
  • 펌글경기도지사 여론조사 추이.txt [96]
  • mlbpark |  | 2018/04/16 00:01 | 5393
사회[4주기] 잊지않겠습니다 140416
  • 사회[4주기] 잊지않겠습니다 140416 [9]
  • mlbpark |  | 2018/04/16 00:00 | 3382
정치KBS 9시뉴스 드루킹 관련.jpg
  • 정치KBS 9시뉴스 드루킹 관련.jpg [11]
  • mlbpark |  | 2018/04/15 21:44 | 5221
정치드루킹 완전 정신병이네요
  • 정치드루킹 완전 정신병이네요 [65]
  • mlbpark |  | 2018/04/15 21:26 | 4712
정치안철수, 부인 김미경 교수 '비서진 사적 동원'에 관여… "장 보는 일까지 시켜"
  • 정치안철수, 부인 김미경 교수 '비서진 사적 동원'에 관여… "장 보는 일까지 시켜" [8]
  • mlbpark |  | 2018/04/15 20:27 | 2361
정치'혜경궁 김씨' 어떤 악플 달았기에? ... '노무현시체' 운운도
  • 정치'혜경궁 김씨' 어떤 악플 달았기에? ... '노무현시체' 운운도 [6]
  • mlbpark |  | 2018/04/15 19:49 | 5007
정치2013년 김경수 의원 트위터 - 때려라, 맞아주마.jpg
  • 정치2013년 김경수 의원 트위터 - 때려라, 맞아주마.jpg [12]
  • mlbpark |  | 2018/04/15 19:36 | 5310
짤방엄마의 얼굴을 처음 본 아기.gif
  • 짤방엄마의 얼굴을 처음 본 아기.gif [91]
  • mlbpark |  | 2018/04/15 18:48 | 2354
정치더민주,박범계 수석대변인 브리핑
  • 정치더민주,박범계 수석대변인 브리핑 [16]
  • mlbpark |  | 2018/04/15 18:14 | 3283
사회(펌) 드루 킹 사건의 본질.jpg
  • 사회(펌) 드루 킹 사건의 본질.jpg [74]
  • mlbpark |  | 2018/04/15 17:47 | 4222
정치드루킹 댓글부대에서 김경수 오사카 영사관 협박하던 지난 댓글
  • 정치드루킹 댓글부대에서 김경수 오사카 영사관 협박하던 지난 댓글 [31]
  • mlbpark |  | 2018/04/15 16:49 | 4036
사회文대통령 “세월호 4년, 별이 된 아이들이 대한민국을 달라지게 했습니다”
  • 사회文대통령 “세월호 4년, 별이 된 아이들이 대한민국을 달라지게 했습니다” [6]
  • mlbpark |  | 2018/04/15 15:33 | 3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