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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게임에 가장 중요한 이정표를 세운 게임







슈퍼마리오 64(1996)


콘솔이 막 3D를 도입하던 초창기 3D 어드벤처 게임들은 이동과 카메라를 따로 조작해야했음. 예를 들면 앞으로 가던 중 뒤로 돌아 가기 위해서는 먼저 카메라를 뒤로 돌린 다음 앞으로 가는 키를 눌러 가는 방식이었음. 이런 불편한 카메라 조작은 초창기 3D게임에 높은 진입장벽으로 작용했음. 반면 슈퍼마리오 64는 이동에 따라 자연스럽게 카메라가 이동하도록 하여 게이머가 조작의 제약을 받지 않고 온전히 게임 플레이에만 몰입할 수 있도록 함.


카메라가 자연스럽게 주인공을 비추는 시스템은 이후 많은 3D게임들에게 벤치마킹되었고, 3D게임이 대중화되는데 지대한 공헌을 세움



댓글
  • 일하기싫은안즈 2024/05/07 01:21

    근데 이 카메라이동도 잘못쓰는게임들이있엇고
    답답한 카메라이동때문에 반대로 카메라이동좀달라고외치기도...

  • 아키로프 2024/05/07 01:18

    얏후얏후~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얏후

  • Keldsolark 2024/05/07 01:21

    기본적으로 겜이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게 해놔서 애들도 하기 쉽고
    겜 자체가 아기자기하고 상호작용 요소가 많다보니 애들이 진짜 좋아하더라


  • Tanova
    2024/05/07 01:18

    몰랐는데 사이퍼즈 시작하면서부터 이런 시점이 중요하게 느껴지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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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다꼬링
    2024/05/07 01:18

    록맨X7 : ㅎㅎ ㅈㅅ

    (2CysQH)


  • 아키로프
    2024/05/07 01:18

    얏후얏후~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얏후

    (2CysQH)


  • 루리웹-6974697469
    2024/05/07 01:23

    얏후 워후우 얏얏 얍얍 호우- 로 하면 쉽게 깰 수 있다고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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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리음료
    2024/05/07 01:18

    근데 차량이동이 있는 게임에서 쿼터뷰 디폴트높이가 너무 낮아서 높게 보는데 자꾸 내려가는거 핵짜증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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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sh_Ruli
    2024/05/07 01:18

    애들 마리오 오디세이 하면 환장한다던데 나도 한 번 해보고 싶네...
    돈이 없어서 문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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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샤크드레이크
    2024/05/07 01:20

    인터넷 찾아보면 대여서비스도 있긴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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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eldsolark
    2024/05/07 01:21

    기본적으로 겜이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게 해놔서 애들도 하기 쉽고
    겜 자체가 아기자기하고 상호작용 요소가 많다보니 애들이 진짜 좋아하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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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플래티넘
    2024/05/07 01:20

    바이오하자드 초기이동방식이 저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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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하기싫은안즈
    2024/05/07 01:21

    근데 이 카메라이동도 잘못쓰는게임들이있엇고
    답답한 카메라이동때문에 반대로 카메라이동좀달라고외치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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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RL412
    2024/05/07 01:21

    저것보다 나중에 나왔으면서 엉망진창을 넘어 흉물의 경지에 이른 법시 3D같은 경우도 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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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초급도마뱀
    2024/05/07 01:23

    요거랑 젤다 시간의 오카리나에서의 주목 시스템은 3d게임의 초석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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