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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전드 게임 개발자의 의외의 호불호 요소.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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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설의 레전드 게임 개발자인


미야모토 시게루


명작을 만들어내는 능력과 그의 게임 철학은 대단하지만


의외로 호불호 갈리는 요소가 있는데



바로 게임에 스토리를 사전에 너무 자세하고 세세하게 넣는걸 좋아하지않는 다는것


스토리를 방대하고 세세하게 짜는것보다


어떤 게임을 만들지 먼저 정한다음 그 게임방식에 맞게 스토리를 넣는걸 선호하는 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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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마리오 갤럭시 같은 게임은 원래 많은 양의 연출과 스토리가 준비되어있었지만


미야모토 시게루는 이걸 마리오 갤럭시라는 게임에 맞지않는거 같다고 축소함


 중요한 부분이라 한번 더 강조함 스토리가 필요없다는게 아니라


어디까지나 스토리를 사전에 준비하고 개발 시작하는것보다 게임 컨셉과 플레이를 먼저 만들고 거기에 맞게 적당한 양의 스토리를 넣어야 한다는것으로



이런 철학은 스토리를 매우 중요시하거나 해당 IP를 골수까지 빠는 골수 게이머들에겐 아쉬운 점

댓글
  • 고기국수파게티 2024/04/29 16:18

    근데 재밌으면 만족함
    이후 찾아서 확인해야하는 스토리나 설정 같은건 디저트 같은거지

  • ALTF4 2024/04/29 16:18

    게임이 재미있어야 설정도 재미있는거지
    너무 설정만 지나치면 뇌절이지

  • 맨하탄 카페 2024/04/29 16:21

    근데 이런소리하면 미안하지만
    그런거 파는 lore 덕후들이
    좋은꼴로 끝나는걸 본적이 없어서...

  • 고독한게이(머) 2024/04/29 16:20

    설정은 개쩌는데 게임이 그래픽 쪼가리인게 많아서...


  • 고기국수파게티
    2024/04/29 16:18

    근데 재밌으면 만족함
    이후 찾아서 확인해야하는 스토리나 설정 같은건 디저트 같은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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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LTF4
    2024/04/29 16:18

    게임이 재미있어야 설정도 재미있는거지
    너무 설정만 지나치면 뇌절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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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深く暗い 幻想
    2024/04/29 16:18

    사실 게임은 즐기는게 본목적이니 어찌보면 저것도 하나의 해답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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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igarette39
    2024/04/29 16:19

    어떻게 보면 이것도 캐주얼함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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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독한게이(머)
    2024/04/29 16:20

    설정은 개쩌는데 게임이 그래픽 쪼가리인게 많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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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킵버튼누르기백만번
    2024/04/29 16:20

    그래서 내가 마리오를 좋아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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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블라스티에르
    2024/04/29 16:21

    모든 제작 방식은 각자의 장단점이 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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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zuminoa
    2024/04/29 16:21

    마갤엔
    스토리가 있긴 한데
    딱히 중요하지 않게 다뤄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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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스트리아-헝가리
    2024/04/29 16:21

    재미있게 합시다가 중요하단거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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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맨하탄 카페
    2024/04/29 16:21

    근데 이런소리하면 미안하지만
    그런거 파는 lore 덕후들이
    좋은꼴로 끝나는걸 본적이 없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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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apis Rosenberg
    2024/04/29 16:22

    과학적 학문 덕후들이 뭔소리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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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또혼자야
    2024/04/29 16:22

    스토리 깔끔한게 좋은 사람도 있으니까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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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ebruary02
    2024/04/29 16:23

    설정은 결국 부수적인 것
    재미 이전에 설정 찾는 사람들은 극 소수고
    재밌으니까 설정을 파보는게 보통이지
    설정만 하루 왠죙일하다가 아무것도 못 만드는 자칭 예비 창작자들만 봐도 답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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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신
    2024/04/29 16:23

    그치 일단 게임이 ㅈ나게 재밌어야 스토리까지 찾아보는 사람이 생기는거지
    게임이 재미 없는데 스토리에 제작사 자의식이 들어간다? 순식간에 라오어2 되는거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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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되팔렘꼴통절단기
    2024/04/29 16:23

    어떻게 보면 게임이라는 본질에 초점을 맞춘거라 봄
    실제로 너무 늘어지는 연출 때문에 내가 게임을 하는건지 영화를 보는건지 싶은 게임들도 있어서.
    스토리도 좋지만 결국은 게임을 하고 있는거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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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KS11723
    2024/04/29 16:23

    게임은 우선 게임이고 매니아들의 설정딸놀이를 위해 게임의 경험이 방해받아서는 안된다 생각하는건 나도 공감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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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1292511977
    2024/04/29 16:23

    골수빠는 게이머는 전체 게이머의 몇퍼센트도 안될거고
    그런사람 챙기려고 게임 길게 늘려서 밸런스 맞추느니 딱 재미있는 분량 만큼 내는게 낫다고 봄
    그리고 솔직히 마리오가 분량이 적은 게임도 아님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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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급형 핫산
    2024/04/29 16:23

    게임을 위한 스토리.
    스토리를 위한 게임.
    그래도 역시 게임은 게임다워야 진짜 게임이라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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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천인
    2024/04/29 16:24

    원래 보통은 게임시스템부터 만든 다음에 거기다 설정 가져다 붙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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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백설하 白雪巴
    2024/04/29 16:24

    젤다 같은 것도 따지고보면 결국 용사가 공주를 물리치고 마왕을 구한다는 정통파 이야기에서
    주제는 그대로 놔두고 변주만 섞는 정도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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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단상교류
    2024/04/29 16:24

    제대로 된 게임 플레이 없는 스토리는 아무 의미 없으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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